YLOG

[코로나 19] 변이,변종 "누" 바이러스 등장에 세계 증시 흔들 본문

국제 이슈

[코로나 19] 변이,변종 "누" 바이러스 등장에 세계 증시 흔들

0seok 2021. 11. 27. 13:10
반응형

역대급 변이 바이러스 등장


최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가 새로운 변이가 발견되었다고 세계 보건 기구 (WHO) 가 알려왔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발견된 "'누(Nu·B.1.1.52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대척회의를 진행하다고 알려져있으며 해당 기구에서는 어떤 대책을 내 놓을지 모든 시선이 쏠려있다. 계속 되는 변이 바이러스로 인하여 근래 진행되고 있는 "위드 코로나" 정책에 대해 중단 해야 되는게 아닌가 하는 입장도 있는 상황이다. 

 

" 신종 변이 바이러스 "누" 바이러스가 위험한 이유 "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돌기 처럼 돋은 스파이크로 인체 세포와 결합 하여 감염을 이르키는 형태로 우리에게 전염 된다. 변이 바이러스 "누" 이전에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있었다. 인도에서 시작된것으로 추정되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돌연변이 갯수가 16개인 반면, 새롭게 발견된 "누" 바이러스인 경우 32개로  델다 변이 바이러스보다 2배 높은 돌연 변이 횟수가 기록되었다.

 

이 내용은 즉 감염력이 더 높아질수도 있다는 결론을 내릴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 감염력 증가에 대한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이미 세계 곳곳에서 "누"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확진이 보고가 되었다. 국내 유입은 아직까진 없지만 계속나오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누 변이 바이러스 발표 직후, 세계 증시 "휘청"] 

 

거의 모든 증시가 하락한 모습

누 변이 바이러스가 등장했다는 세계 보건 기구 (WHO) 발표가 세계 증시에도 후폭풍을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 국가들이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대책으로 다시 국가적 봉쇄에 들어가는 상황이 많아 지면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우리는 다시 맞닥 뜨렸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세계는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고 있는 상황이다. 한때 코로나 19와 공존 이라는 "위드 코로나" 정책이 시작되었지만 누 변이 바이러스로 인하여 이 정책이 코로나19 상황을 더 악화 하는게 아니냐는 주변 시선들도 있다.  이렇게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해서 나오는 상황이라면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추세가 앞으로도 이어 나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포스트 코로나"로 통해서 사람들에 소비 패턴이 바뀌고 있다.  "보복 소비" 즉 코로나19로 인한 외출을 못하면서 억눌러있던 소비 욕구가 한번에 터지면서 과소비 하는 소비를 말한다. 새로운 소비 패턴이 생겨나고 소비 지출 또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많이 바꿔가고 있다. 온라인 시장이 유행하면서 IT 관련 산업들에 대한 발전이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인 만큼 코로나 19는 우리 삶에서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까지와 버린 셈이다.

 

온라인 외 오프라인 산업을 시작 한 많은 소상공인, 비지니스 클라이언트, 많은 직종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 

하루 빨리 전세계를 괴롭히는 바이러스가 종식 되어 마스크가 필요 없는 날이 찾아 오길 기도하며 이 글을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