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LOG

심각해지는 코로나19, 스포츠판에서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본문

스포츠

심각해지는 코로나19, 스포츠판에서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0seok 2021. 12. 20. 15: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19 여파가 점점 심해지는 와중에, 해외에서 선수들이 코로나19확진이 된다는 언론 소식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어떤상황이며 스포츠판에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코로나19로 인한 스포츠판 소식

 

현재 국내에서만 천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스포츠 관련 협회와 구단,팀들은 이 상황에 대해서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곳곳에서 많은 확진자들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축구계를 보면 뉴스에서도 보셨다 싶이,  영국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 팀에서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뉴스를 접한적이 있으실겁니다. 이러한 사태처럼 현재 코로나에 대한 위험성과 인지성이 떨어지고 있는 이때 우리는 더욱 더 조심해야 됩니다. 

 

스포츠가 어쩔수 없이 움직이고 체력을 많이 소모하는 신체활동이다보니 마스크 같은 방역에 취약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선수들의 건강에도 많은 위협에 노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토트넘,맨유 선수, 유명 테니스 선수 나달  과 같은 유명한 선수들의 코로나 19 확진 소식들

 

코로나19가 국내에서도 재 유행하는 만큼 해외에서도 지금 난리입니다. 먼저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토트넘 선수가 코로나 화진이 되어, 손흥민 선수도 코로나 19에 확진된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손흥민 선수 결과가 나와봐야 아는 상황이며, 토트넘 뿐만아니라 맨체스터 유나이티트에 선수들이 다수 확진이 되었다고 하니, 프리미어 경기 일정에 큰 차질이 생길것 같습니다.  축구, 테니스 뿐만이 아니라, 다른 수영,농구,배구 등과 같은 여러명이 하는 단체 스포츠에서 더더욱 선수들과 팬들의 방역을 신경쓰면서 경기에 임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3. 심각해지는 코로나19, 스포츠도 못볼 수도 있다.

 

코로나19가 국내,해외에서 심각하게 유행을 하고 있는 만큼 나갈땐 마스크를 꼭 쓰고 나가야 됩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거리두기가 다시 한번더 강화가 되면서 스포츠 관람은 꿈도 못꾸게 되었습니다. 이 거리두기가 언제까지 가냐에 따라서 우리 스포츠는 아예 텔레비전에서만 볼 수 있는 장면이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텔레비전으로만 중계를 해준다면 영국 같은 축구 종주국에 프리미어 리그 직관을 보기 위해 많은 팬들이 오기도 하는데, 억대 연봉의 선수들의 재정을 해결하려면 티켓에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재정난이 날수 있고, 선수들이 코로나 확진이 된다면 경기가 중단되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선수을 텔레비전에 조차도 못 볼 수 있는 날이 올수도 있으니 여러분 모두 코로나19 조심합시다!

 

마스크 꼭 잘 써주시고 정부 거리두기 잘 지켜서 안전하고 기분좋게 연말 마무리해서 내년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도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